음식&요리

가락시장역 맛집 추천 - 이장우 우불식당 내돈내산 솔직후기 (feat. 즉석우동, 갈비한판)

summer note 2024. 5. 26. 18:35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장우님이 운영하는 우동집! 우불식당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작년에 친구가 가 보고 싶은 식당이 있다고 했어요. 맛집 리스트를 적어두고 다니는 친구였는데 우불식당을 가 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때마침 가락시장 근처기도 했고 그래서 다녀왔는데 너무 맛있는 거예요..!! 친한 친구 중에 우동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래서 꼭 다음에 다시 데려오고 싶다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다녀온 이장우 우불식당 재방문 후기입니다!

 

 

위치는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과 3호선 경찰병원역 사이에 있습니다. 지하철역과 가까워서 걸어가기도 편한데요. 저는 처음에 찾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성원상떼빌아파트 상가에 있었고 식당골목 사이에 있었어요. 막상 가 보면 그렇게 찾기 힘들진 않아요 ㅎㅎ

 

 

건물외관 모습은 이렇답니다! 인스타감성 뿜뿜할 줄 알았는데 뭔가 레트로같기도 하고 정말 현지 우동집 느낌이 났어요 ㅎㅎ 뭔가 저 간판글씨체.. 이장우님과 너무 잘어울리는 느낌이었답니다 ㅎㅎ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28길 27 상가 102동 124호
영업시간 : 월 ~ 토 11:00 ~ 02:00
휴무일 : 일요일

 

우불식당은 일요일을 제외하고 월요일~토요일 새벽2시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새벽까지 운영하니까 밤 늦게, 새벽에 뜨끈한 우동 한 그릇 하기 딱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근처에 술집도 많아서 해장이나 마무리로 따끈하게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 것 같더라구요!

 

 

메뉴는 3가지로 심플합니다. 선택과 집중이겠죠?

 

즉석우동 8,000원 / 갈비한판 11,000원 / 모듬어묵 7,000원이라고 하네요. 즉석우동은 얼큰한 맛, 순한맛 선택할 수 있어요. 참고로 얼큰한 맛은 정말 꽤 칼칼하구요. 얼큰한 맛으로 주문한 후, 다데기 소스를 따로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 모습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1~2인용 탁자도 많고 4인용 탁자도 있습니다. 그래서 혼밥하기에도 부담없이 좋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저희 갔을 때에는 5시 정도 쯤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짠 먼저 나온 갈비한판입니다! 돈까스처럼 나오는데 특이하게 빵이랑 파김치가 나와요. 근데 저 파김치가 정말 잘 어울리고 맛있어요..!!

 

 

맛있는 것은 한번 더 ㅎㅎㅎ 나이프로 갈비를 먹기 좋게 잘라서 우동과 곁들여 먹으면 꿀맛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메인요리! 우동입니다! 저희는 얼큰한 맛을 시켰는데요. 예전에 얼큰한 맛을 시켜 먹어봤는데 정말 좀 얼큰했어요..! 이번에 후기글들을 찾아보다보니 얼큰한 맛을 시키면 다데기 소스를 별도로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얼큰한 맛을 주문하고 다데기 소스는 별도로 요청드렸답니다. 그러면 순한맛과 내 마음대로 조절하는 얼큰한 맛을 모두 맛 볼 수가 있어요💛 

 

꿀Tip!
즉석우동은 얼큰한 맛으로 주문하시고 다데기 소스를 별도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순한 맛과 얼큰한 맛을 모두 맛 볼 수 있어요!

 

 

우동 맛은요!? 정말 맛있습니다! 우동면발도 너무 쫄깃쫄깃하구요..! 다데기를 넣지 않았을 때에는 정말 국물 맛이 너무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특히! 우동에 들어있는 파와 쑥갓 향이 다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에요!! 

 

적당히 먹다가 다데기 소스를 조금씩 넣어 먹었는데요. 저기 사진에 다데기 보이시죠..? 따로 주는 소스의 양이 정말 많아요 ㅋㅋㅋ 

 

그래서 저거 다 넣으시면 정말.. 너무 매울 수 있으니까 맛 보시면서 적당량 넣으시길 바랍니다!

 

다데기 넣어 먹으면 또 새로운 맛이에요. 깔끔하고 시원한 우동맛과 함께 칼칼한 맛이 더해져 해장까지도 가능한 우동입니다!! 

 

오늘같이 비오는 날, 따뜻한 우동한 그릇이 생각나는 날이네요. 오늘 같은 날 우동 한그릇 어떠신가요? ㅎㅎ 오늘도 행복한 저녁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