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

미국주식 필수 사이트 Finviz 활용 가이드 (스크리너, 히트맵, 캘린더)

summer note 2025. 10. 21. 10:09

 

요즘 미국주식의 열기가 아주 뜨거운데요. 코스피도 사상최고치를 찍는다 하고 미국주식도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주식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도 '나도 한 번 주식을 해 볼까..?'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더라구요..! 하지만 막상 주식을 사려고 하면 막막합니다. 게다가 국내 주식은 그래도 들어봤던 회사들이 많은데 미국 주식은 전부 영어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미국 주식을 섹터별로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미국주식 투자자 필수 사이트 Finviz.com

미국 주식시장을 분석하다 보면 "지금 어떤 섹터가 강세일까?" "미국 주식의 재무재표를 한 눈에 보고 원하는 종목만 찾을 수 없을까?" "PER이 낮은 종목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가 바로 Finviz.com입니다.

 

http://finviz.com

 

Finviz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Finviz 사이트는 금융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큼 굉장히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별도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주요 종목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finviz.com을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다우지수나 나스닥, S&P500과 같은 주요 지수들의 그래프와 등락폭을 알 수 있고 주식종목들의 급등락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는 섹터별로 주식 종목들의 주가변화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종목 필터링 - 스크리닝 기능

Finviz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스크리닝 기능입니다.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Screener를 클릭하면 수백 개의 미국 주식 종목을 내가 원하는 조건별로 필터링 할 수 있는데요.

 

 

영어라서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구글 크롬으로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마우스 우클릭 -> 한국어로 번역 하시면 사진처럼 한국어로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주식을 앞으로도 계속 하실거라면 영어와 친해져야 하기 때문에 영어로 보시는 것을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스크리닝 페이지에서 이렇게 여러가지 분류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 Descriptive : 시가총액이나 섹터, 산업, 거래량 국가별로 필터링 가능
  • Fundamental : PER, EPS, 배당수익률이나 성장률 등으로 필터링 가능
  • Technical : 이동평균선, RSI, 가격 추세 등으로 필터링 가능

이처럼 여러가지 필터로 종목들을 분류하여 내가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재정분석 뿐만 아니라 이동평균선이나 PER, 가격추세까지 조건에 맞춰 찾을 수 있다니 정말 너무 신기하고 좋은데요..!! 또 하나의 좋은 점은 이 조건들을 중복으로 조합해서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주식 중 부동산 섹터의 PER이 25이하, 이동평균선을 새롭게 돌파한 종목"을 추려낼 수 있다는 것이죠..! 하나씩 분석하고 찾지 않아도 되니 정말 너무 편리한 세상입니다 

 

 

섹터별 시각화 - Maps

 

Finviz 사이트는 이런 강력한 스크리닝 기능 외에도 섹터별로 알 수 있는 Maps기능이 있습니다. 미국증시 유튜버들에서 종종 본 모습이죠?  섹터별로 종목이 박스 형태로 표시되고 상승은 초록색으로, 하락은 빨간색으로 표현됩니다. 미국 증시의 현재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이죠. 스크리닝이 개별종목을 보는 것이라면 Maps에서는 섹터별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투자자들에게도 흐름을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경제지표 캘린더 - Calendar

 

미국증시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경제지표인데요. 실업률지수, 고용지수, 실적발표 등에 따라 주가의 변동이 크게 일어나는데요. 캘린더 카테고리에서 이러한 경제지표의 일정과 수치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이나 상장 기업도 알 수 있으니 투자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정보이겠네요! 

 

이 외에도 뉴스, ETF 등 다양한 미국증시에 관한 투자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역시 경제는 정보가 중요한 것 같네요 ㅎㅎ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Finviz 사이트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